众所周知,大熊猫因为数量极少而受保护,是中国的国宝,那么其他国家的国宝都是什么呢,一起来了解一下吧……
각 나라마다 고유의 국기가 있고, 국가가 있듯이 나라를 대표하는 동물 또한 존재한다. 이와 같이 각 나라를 상징하는 동물로 선정되는 기준도 다양하다. 그 나라에만 살거나 그 나라에만 주로 서식하여 마스코트처럼 떠오른 동물이 있기도 하고, 그 나라의 역사와 밀접한 역사성을 가지고 있어서 나라의 상징이 되기도 하는 것이 보통이다. 때로는 그 나라에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설화에 그 동물이 등장하기도 하고, 행운을 가져다주기도 하며 신성한 동물로 상징화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여러 나라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 나라를 대표하는 동물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每个国家都有固有的国旗,像国家一样,也有代表国家的动物。 像这样,被选为象征各国的动物的标准也多种多样。 有的动物只生活在那个国家,有的则主要栖息在那个国家,像吉祥物一样浮现,有的动物与那个国家的历史有着密切的历史联系,通常成为国家的象征。 有时,在那个国家流传下来的传说中,这种动物也会登场,也会带来幸运,成为神圣动物的象征。 那么,下面介绍一下深受各国国民喜爱的那个国家的代表动物都是什么吧。
미국 – 흰머리 수리 美国-白头海雕
미국을 상징하는 동물은 바로 흰머리 수리인데, 이는 미국 원주민인 인디언들 사이에서 신성한 동물로 숭배되었던 동물이다. 힘과 용기를 갖춘 흰머리 수리의 털은 인디언들의 머리와 옷 등에 장식된 바가 있다. 1782년에 이르러 미합중국의 국조로 지정된 이후에는 미국의 각 공공기관에 상징물로 사용되며 미국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동물이 되었다.
象征美国的动物就是白头海雕,这是被美国土著印第安人崇拜为神圣的动物。 具有力量和勇气的白头海雕的毛装饰在印第安人的头和衣服上。1782年被指定为美利坚合众国的国鸟后,被美国各公共机关用作象征物,成为象征美国的代表性动物。
캐나다 – 비버 加拿大-海狸
캐나다를 상징하는 공식 동물은 바로 귀여운 비버이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동물로 비버가 선정된 이유는 따로 있다. 비버의 모피가 눈이나 비에 강해 다른 동물의 모피에 비해 최고의 품질로 유럽 각국에 수출을 하며 캐나다 도시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고 한다. 비버가 가진 이런 역사적인 상징성으로 인해 캐나다의 5센트 동전에도 등장하는 동물이 되었다고 한다.
象征加拿大的官方动物就是可爱的海狸。 海狸被选为代表加拿大的动物另有原因。 据说,海狸的皮毛耐雪耐雨,与其他动物的皮毛相比,以最好的品质出口欧洲各国,为加拿大城市发展做出了巨大贡献。 据说,由于海狸身上具有的这种历史性象征意义,它也成为加拿大5美分硬币上的一种动物。
호주 – 캥거루 澳洲-袋鼠
호주는 캥거루와 코알라 등 많은 야생 동물들이 서식하는 야생동물의 낙원이다. 그중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로는 캥거루가 손꼽힌다. 캥거루는 호주 대륙에서만 서식하는데 이로 인해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이 되었다. 호주 대륙 전체에 살고 있는 인구수보다 캥거루의 수가 많다고 하니 호주 대륙을 캥거루의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澳大利亚是袋鼠和考拉等众多野生动物栖息的野生动物乐园。 其中袋鼠是代表澳大利亚的动物。 袋鼠只栖息在澳大利亚大陆,因此成为代表澳大利亚的动物。 据说袋鼠的数量比生活在整个澳大利亚大陆的人口数还多,说澳大利亚大陆是袋鼠国家也不为过。
뉴질랜드 – 키위 新西兰-几维鸟